Ajax-loader-64

游记加载中...

Treking at the paradise(毕棚-长坪)

@布衣浪子-阿布

第1天
2012-09-30 周日

기차타기 정말싫더라. 뼈속깊게 느꼈다.
바닥에 매트를 깔고 평균5분마다 일어섰다 앉았다해야되니(도로중간으로 화장실...)
시계는 눈이 빠지도록 쳐다보지만 지나가지 않는다.

그래도 쪼글어서 버티고 16시간 참아서 왔다.(12시도착)

계획했던되로 기차에서 내려서 밥먹고 (미쎈.다른곳과 먹는방법이다르다)
梦之旅청년호스텔에 갔다.외국사람과 같이지내며 수다를 뜰려고 했는데......그러지 못했다.로비 분위기는 정말 죽이주었다.한번쯤 유스호텔에 들어서 모르는 젊음이들과 노는게 소원이였는데 하하 .

쓰꾸냥산으로 가는계획은 접어야했다.뷰레틴에 쓰꾸냥산 求捡이라고
써놓고,茶店子客运站 에 매표하러 갔다. 표가 없어서 B 방안 캉띵으로 정했다.
(10월2일날)

뻐스역에서 돌아오는길에 서안으로 가는 비행기티켓을 사려고 문의했으나 전부 매진이다. 7일날 비지니스 seat하나 남았으나 가격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다.이렇게 비행기는 포기했다.또 16시간 기차를 타고 가야하는 내 마음이 무겁기만 하다.

저녘에 돌아와서 옥탁에 올라가 모르는 친구들과 앉아서 中国好声音마지막 회를 보았다.이렇게 첫날밤은 지나고 말았다.

운남미쎈

뷰레틴에 이렇게 자기가 가고싶은 목적지를 적어놓는다.

나도 쓰꾸냥산 .......

나의 침대

몽지여 유스호스텔.
로비에서 모르는 사람과 모여앉아
수다를 뜰수있는게,그리고 팀을 묶어서
같이 여행을 할수있는게 정말좋았다.
한마디로 분위기는 죽이준다.

武侯祠
Wuhou Memorial Temple
我的评价:
장족거리가 옆에있고, 부동한 outdoor 전문점이 가득히 늘려있으며, 금리(锦里)같은 성도의 문화를 반영하는 거리가 있어서 정말 좋은것같다.
锦里
Jinli Ancient Street
我的评价:
여기에는 bar ,성도 길거리음식, 악세사리 등 많이들어서 있다.
米线
내가 여태까지 먹어본 운남미쎈 중에서 제일 이상하고 맛있었다. 먼저 탕에다 소고기,각종야채,마지막에 미쎈을 넣고 1분후부터 먹는다.
勾魂面
我的评价:
면을 쏘스를 넣고 묻혀서 매콤하면서 맛있다.
第2天
2012-10-01 周一

아침9시에 일어나 대충씻고 카운테에가서 续约하려고 하는데 나더러
10시에 오라는 것이지. 일단 서안으로 돌아가는 티켓을 마련하고 성도시내를 돌생각이다.
아침밥은 钟水饺,珍珠元子 11원주고 해결.

다시 숙소로 돌아와 카운터에서
머뭇거리고 있는데, 나더러 펜 빌려줄수 없나고 한 어린친구가 말을 걸었다.
알고보니 어제 뷰레틴에 쓰꾸냥산으로 간다고 적어놓았던 두학생이다.
솔직히 어제 뷰레틴에 쓰꾸냥산으로 간다는 소식이 적힌 쪽지는 3팀
이였다.(나까지 포함해서) 이친구들은 그중한팀이였다. 나도 어제 이친구들과
연락시도를 했으나 번호를 잘못알아 보는바람에 …… 또 다른팀과도 연락했으나
꺼져있었다. 그래서 마지못해 캉띵으로 정했던것이다.

우연이란게 이런가 보다.
우리는 같이 쓰꾸냥으로 가기로 했다. 알고보니 이친구들은 어제 10시넘어
다른팀(쓰꾸냥산 트레킹하는팀)과 연락이 있었다고 한다.
오케이 하고 나는 뻐스역으로 돌아가 어제 캉띵표를 되돌였다.그리고 세번째팀과 연락을 해서 저녘에 만나기로 했다.
표를 돌리고 우리세명은 성도거리를 돌았다.
호텔에 돌아오는중에
세번째팀에게 전화를 했다. 성도에 도착했냐고? 래일 어떻게 갈거냐고?이들은 성도에 도착해서 뻐스옄까지 가서 이미 표를 샀다.우리는 막막해졌다. 표를 샀다니? 包车해서 갈거라고 짐작했는데.부랴부랴 ,다시 뻐스역으로 갔다. 그리고 래일 理县에 가는걸로 티켔을 구했다.
호텔로 돌아오니 7시가 넘었다. 좀 쉬였다가 세번째팀을 만나서 계획을 듣기로 했다 (毕棚沟-长坪沟)
8시넘어 만났다. 알고보니 3명모두 초보자였다.대충 이야기를 하고 약방가서 약을구했다.이렇게 쓰꾸냥산 트레킹은 결정됬다.토탈 7명(나 ,두학생,북경에서 온 3명,그리고 아직 도착하지못한 홍콩사람)이제야 마음을 놓는다.

침실로 돌아와 짐정리하려고 하는데이게 무슨 짐들이지 ? 바닥에는 무슨 원정팀처럼 큰가방들이 가득있었다. 룸메이트 한테 물어보았다.이게 누구것인가고 ? 그러자 룸메이트는 외국분들이 들어와서 같이잘것이다고 말하는것이다. 와 우 ! 난 신났다. 나의 작은 소원이 이루어 지는구나 ..
얼마후 외국분들이 들어왓다. 간단히 인사를 나누고 난 내머리속에 있는 영어단어들을 꺼집어 내여 문법도 틀리면서 회화를 시도했다. 뭐 알아듣기 쉽구만…… 룸메이트들은 나보고 깜짝놀라는것이다. ㅎㅎ 대만족!
1시넘어 잠자리에 누웠다.

钟水饺 和 珍珠丸子(중수이죠 와 쩐쭈웬즈)

두보초당이다. 문표값이 60RMB! 바깥구경만 하였다.

杜甫草堂
Du Fu Cottage
青羊宫
Qingyang Palace Green Ram Temple
门票10元
我的评价:
안에는 전부 도교문화로 되여있었다.
春熙路
Chunxi Road
我的评价:
10월1일 국경절이여서 그런지 말그대로 인산인해다. 사람구경만 하다가 왔다. 그러나 번화하다.
梦之旅青年旅馆
Dreams Travel International Youth Hostel
钟水饺
珍珠丸子
第3天
2012-10-02 周二

비방울 떨어지는 소리에 잠에서 깼다. 7시넘어 일어나서 돌아가는 기차표를 사고 두학생과 만나서 아침먹고 산에가서 음식들을 마련했다.
11반에 방을 Check out하고 뻐스역으로 갔다.그들은 이미 와있었다. 그들은 두학생의 장비들을보고 놀랐다. 바람막이 없고,등산화없고 책가방에,그리고 손에들고있는 매트에,정말내가 봐서도 유람용 차림이다.그러나 나는 도와주고싶었다.
학생이 돈이 어디있어 이런것들을 다 마련하는데…… 이런 모험적인 마음만은 중요하다.그리고 이들을 보면 내 대학생활이 생각난다.

1시 10분,우리는 理县으로 가는 뻐스에 몸을 실었다.좀 기대되고 두렵다. 고해발에다가 경험없는 이들을 데리고…… 우리팀에서 저와 Kevin(홍콩사람) 이 경험이 좀있다. 그외는 ……
都江堰을 지나서 첫 터미널지나고 큰호수위로 놓여진 다리위로 지나오면서 자연의 웅위함을 느낄수 있었다.터널은 계속 나오곤했다.터미널에서 나올떼마다 다음의 풍경이 기대된다.
가다가 가다가 汶川이 보였다.돌들이 내려와 길을 막고 집들이 무너져있고
5.12 汶川大地震遗址라고 적혀져있는 글을 보는순간 가슴이 뭉클어진다.난 속으로생명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묵묵히 기도할따름이다.피해자 가족들이여 부디 아픔을잊고 휘황한 앞날을 위해 분투해주시기를 바란다……

오후 6시에 理县에 도착.毕棚沟문어구는 표를파는 시간이 지났다. 시내에서 대충 저녘을 먹고 毕棚沟문어구에 가서 자기로 했다.그리고 래일 아침7시에 매표해서 입산하기로 했다. 래일 나의 position은 last one 이다.우리팀에 2 명이 장비가 좋지않아서 내가 제일 뒤에 서서 따라 오르기로 했다. Kevin 은 제일 앞에서고 .

(Kevin은 나더러 앞장서라고 하는데 ,솔직히 두려웠다. 처음 오르는 산이고 길도 잘모르고 해서 …… 그래도 고마운게 나의 실력을 인정해준다는것이다. )

성도에서 理县 --- 트레킹 --- 日隆镇에서 성도

우리들의 배낭

터미널 와 차들 많다 .

5.12 대지진 유지. 보면서 가슴이 뭉클해진다.

사천성 리쎈 (理县)

입산하기전에 마지막만찬

Dujiangyan
毕棚沟沟口
各种杂炒
第4天
2012-10-03 周三

어제 저녘에 비가 오더니 아침까지 오지않는가?

부랴부랴 짐을거두고 다른 친구들이 거두는 사이에 나는 커피를 끓여마셨다.
비가 빨리 그쳐야 하는데 ……

8시에 매표해서 뻐스를 40분간타고 服务站에 도착.뻐스에서 내리니 비는 그쳤다. 너무 추워서 12원주고 컵라면 하나를 사먹었다. 와 맛 죽이준다. 우리는 여기서부터 10몇키로 걸어서 三棵树라는 곳에 갈것이다. 걷는도중 비는 내렸다 거쳤다 하였다. 구름위로 솟은 봉우리들은 정말 멋잇었다.

12시 무렵,우리는三棵树에 도착했다. 여기는 毕棚沟-长坪沟穿越할떼 후식하는 장소다. 여기는 이미 长坪沟-毕棚沟穿越해서 건너온사람들이 가득하다.

듣는 말에 의하면 우리처럼 反穿이 正穿보다 더어렵다고 한다 왜냐하면 亚口로 향하는 길이 우리쪽이 더 가파롭기 때문이다.그리고 우리들더러 오늘쉬고 래일오르라고 권한다.

우리는 여기서 탠트치고 이분들과 얘기를 나누었다. 나는 주위를 정찰하러 나섰다.

우리팀의 몇몇은 래일 300원주고 짐군을 부르기로 했다. 나는 내 배낭을 남에게 맞기기 싫어서 혼자오르기로 작심했다.오후 3시반에 우리팀은 점심겸 저녘을 먹는다.나는 토탈 4개 들고온 라면을 3개 끓여 두학생과 같이 먹는다. 그들은 냄비도 없고주식과간식 구별없이 죄다 빵같은것으로 준비해왓다. 나는 이들을 도와주고 싶엇다.그래서 따뜻한 라면을 끓여 배부르게 먹고 래일 힘내라고 바란다.

4시쯤 우리처럼反穿하는 중경부부가三棵树에 도착했다 이들은 완전히 주방을 여기까지 들고왔다. 쌀이며 계란이며 고기 그리고 쏘쎄지까지.......

후에 이들은 우리팀에 끼여들게 되였다. 이리하여 토탈 9명으로 구성된 이팀은 경험자가 나와 Kevin뿐이였다. 여기는 3700메터 이다.

5시 넘어 비는 질금질금 계속 내리고 있다. 바깥에서 불을 피우던 우리도 하나씩 하나씩 탠트속으로 들어와 잠을 청했다. 그후 두학생이 자고 있던 여름용 탠트에서 물이 스며들기 시작했다. 난 이들을 불러 내 고급탠트에서 잠을 재웠다. 3명이 같이 자니 쫍긴 쫍다. 하지만 따뜻하다.

매표구 앞에서 탠트치고 누워잤었다.

三棵树로가는길

아포(阿布) ,바로 나다.

워킹중, 3500이 넘는 해발이라 다들 천천히 ...

길옆에서 집체사진 한컷 ㅋㅋ

삐양호. 삐펑구에서 제일큰 호수다.

나 와 Kevin

북경청년 왕춘

북경청년 이연동

파노라마. 안개가 끼여서 무슨봉우리인지는 모르겠다.

북경청년 Jassica

서안교통대 학생 왕이화

三棵树,여기는 우리와 반대방향에서 트레킹해건너온 사람들로 가득하다.

아포, 열심히 탠트치는중

마음좋고,체력이 좋지않는 남편, 그리고 귀여운 아내.

三棵树.

잦은 비를 맞아가며 불을 살리고있는 아포.

반드시 건너야 할 외나무 다리

毕棚沟景区
Bipenggou
三棵树帐篷
康师傅方便面
碧羊湖
第5天
2012-10-04 周四

아침 새벽에 일어나 보니 주위는 온통 새하얀 옷을 갈아입고 있었다.

7시에 오기로한 짐군 4명은 ,한명밖에 오지 않았다. 그래서 짐군 한며이서 배낭 4개를 메고 짐군겸 가이드를 했다.

7시 20분 쯤 우리는 三棵树로 부터 출발하여 亚口를 향한다. 짐군은 우리들더러
4시까지 오르지 못하면 다시 원래자리로 돌아오야한다고 함. 원래 날씨가 좋으면
오후 2시전까지 오를수있다. 허나 지금은 계속 눈이 내리고 해서 걱정이다.

우리의 오늘 목표는 亚口를 넘어 다시 3700미터되는 叉子沟平地에 도착하는것이다.

눈이 너무 많이 오고 있어 어제 사람들이 오면서 남겼던 발자국들은 찾아 볼수가 없다. 오르는 도중 한 멤버가 고산증이 와서 머리가 어지럽고 무기력해지고 있었다.

나는 있는힘을 다해 먼저 亚口로 올라가서 눈을 녹여 더운물을 마시게 했다. Kevin은 산소통을 건너주었다.그리고 나니 그친구는 기운이 다시 솟아올랐다.

오후 2시 40분쯤 전원모두 亚口(4700)에 올랐다. 눈이 계속오고 있어 주위산들은
제대로 관상할수가 없었다. 그리고 너무 추워서 亚口에서 10분정착하고 다시叉子沟平地를 향해 내려갔다.눈 떼문에 길은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나는 앞장서서 길을 찾으며 전원을 데리고 내려오기 시작했다. 난 사람과 사람사이 5메터씩 간격두고 내려오라고 했다. 왜냐하면 미끌어서 다른사람다칠수가 있기에.

내려오는 도중 체력이 딸리는 사람이 생겨서 대오와 뒤뜰어지는 일이 발생했다.
난 그들을 계속 기다리고만 있어서서는 안된다. 계속기다리게 되면 앞에있던 희미한 발자국들이 눈에의해 사라져버리게된다. 난 할수없이 사람사이 간격을 15메터로늘구어서 가기로 했다.

오후 6시에 내려와 테트를 쳤다.내려오는 도중 叉子沟平地는 이미 트레킹하는 사람들로 가득차있었다. 우에서 보면 아래는 녹색잔디에 알락달락한 꽃들이 피여있는것 같다.(텐트 엄청 많음) .마지막 대원이 다내려올떼는 7시였다.

叉子沟平地에서 래일 트레킹대기 하고 있던 사람들은 우리한테 와서 산우의 상황을 묻고는 했다.난 젖은 신발을 짐군들이 불피우는곳에 들고가 말리였다. 보슬보슬 내리던 비는 점점 커지던만 ,8시좀 더되니 눈이 퍼붓기 시작했다. 몸은 몹시피곤한데 힘든고비를 넘어서인지 마음은 항상 들뜨고 있었다.

눈으로 뒤덮인 주위

숲속을 헤쳐가며.

좌: 가이드. 힘정말 죽인다. 홀로 배낭 4개를!

주위는 온통 하얗다.

가이드가 기다리고 있음

전진 !

모두 힘차게 !

파라다이스

절대포기는 없다.

웅위롭다. 스스로 자연앞에서 고개숙이게 된다.

4700메터 , 垭口정상에서.

하산중.

대학생,열혈남아 !

나,아포!

垭口
第6天
2012-10-05 周五

눈이 30cm이상왔다. 텐트우의 눈은 녹아서 내부까지 침투했다.
어제 텐트 위치를 잘못선정해 매우 불편하게 잤다.7시 20분에 일어나 물을끓여 비타민을 풀어마시고 다시 눈을녹여 커피를 끓여 대원들에게 노나주엇다.

원래 오늘穿越하기로 한팀들은 포기하고 우리처럼 长坪沟로 돌아가기로 한다.오늘 우리는 여기서 30Km 이상걸어서 쓰꾸냥산 문어구에까지 가서 다시 차를타고 일용진에 가는것이다.길위의 놓인 눈은 녹아서 흙범벅이가 된다.더구나 3700메터이서 걸으니힘들지 않을수가 없다.

어제 말린 신발과 장갑은 불과 1시간만에 다젖고 말았다.가다가 가다가 드러나는 파노라마는 감탄을 하지않을수 없다.정말 말그대로 여기는 파라다이스 다. 안개속에 끼인산은 무슨산인지 모르겠다.
요메이봉이 앞에있다고 하는데 모르겠다.

오후 2시40분쯤 우리는 木骡子에 도착.여기는 말들이 사람을 태워서 유람시키는곳이다. 아침을 안먹어서 배가 엄청고팠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난 컴라면을 사먹었다.경치 앞에서 먹으니 정말 별미다.

오는 도중에 에피소드하나가 있었다.
우리팀의 중경부부의 일이다. 여자가 남자보고 6시전까지 쓰꾸냥산문어구까지 오면 돈 2000원을 주고 못오면 20000원을 달라는 부부간의 배팅이다.이 남편은 체력이 너무 없다. 어제亚口를 오를떼 제일 뒤에서 겨우 따라온 사람이다.그런데 누가 알줄이야 , 우리가 먼제 출발햇는데 나중에 우리를 따라잡더니만 1등 하지 않았던가.남자의 오기는 정말 무서워.

4시 40분쯤 우리는 산길을 벗어 栈道에 도착.여기서 부터 8km 를 걸어야 쓰꾸냥산 문어구 까지 간다.나무로 된 이길은 산길보다 걷기쉬우나 우리는 체력이 이미 고갈된 상태다.

6시 좀넘어 전원모두 도착.가까스로 뻐스를 타고 长坪沟村에 도착 .여기서 다시 일인당 5원씩내고 일용진에 도착 (오후 7시반).우린 雪豹青年旅馆에 짐을 풀고 8시 반에 모여 저녘을 먹었다.팀원들은 모두 무사하게 성공해서 행복하다고 한다.
너 더없이 행복감을 느끼게되였다.이 힘들었던 3일간의 트레킹은 이미 내 가슴속
머리속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다. 앞으로도 영원히.

Kevin의 탠트

온통 눈!

모닝 커피~! 으음 향긋함.

Kevin 과 그의 텐트

300원 주고 말타기.

창핑구로 고고싱~!

팀원 단체사진

아포!

YUSTAC TO THE TOP ~!

Mushroom

독사진 추가

Jassica 와 그의 남친이연동

아침겸점심을 컵라면!

쓰꾸냥산 문어구 앞에서 단체사진

长坪沟
Changping Valley
四姑娘山
Mount Siguniang
雪豹青年旅馆
各种杂菜
第7天
2012-10-06 周六

아침 7시반에 일어나 샤워후 여관옆에 가서 쑤유차,칭커빙,미쎈을 먹었다.그리고 주위를 돌면서 우체국을 찾는데,여관에서 한참걸어 찾은곳이 시내잡지파는 报刊亭같은 우체국을 발견(당지 사람들이 우체국이라고 하네) 그러나 문이 아직열지 않은 상태. 할수없이 내려오면서 슈퍼마다들어가 明信片을 찾았다.끝네 십여집을 거쳐 겨우 찾았다.

9시 10분 숙소로 들어가 짐을정리하고 9시반 쯤 숙소앞에서 만나 성도로 떠난다.자가용을 타고 성도로 가는데 날씬는 너무 좋았다.

여행은 이런가봐 떠날떼면 더좋은 추억을 남기게 하나봐,더 깊은 인상을 남기게하나봐 출발해서 20분후 모비량에 도착.여기서 쓰꾸냥산 전경을 한눈에 볼수있다고 함. 여긴 사람들이 이미 까득차있음.

10분간 사진촬영을하고 다시 길에 올랐다. 가는도중 나타나는 파노라마는 말로 표현할수가없다.제가 여태까지 본 경치중에서 최고라고 말할수있다.정말 많은 시간을 내여 다시 이길을 걷고싶다.

12시 10분쯤 앞차의 타이어 하나가 펑크나서 타이어교체를 하고 다시 출발햇다.
오는도중 파노라마가 있는가 하면 끔직한 사건도있었음 산사태가 나서 돌들이 떨어져우리의 길을 막고있었다.

우리는 돌떨어지지않는 틈을타서 간신히 건너왔다.생각만해도 식은땀이 날 지경이다.

우리는 오후 6시가 되서 성도에 도착 .역에서 우리는 중경부부와 해여지고 나머지 7명이서 九龙鼎青年旅社에 머물었다. 나와 Kevin은 한방에서 머물면서 많은 이번산행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돌아온후 우리는 샤브샤브를 먹었다. 그리고 다시 锦里를 돌아다녔다.성도에서 마지막 밤은 이렇게 끝났다.

아빠주 (阿坝州)

쓰꾸냥산을 배경으로

요가

야크

이연동 ,파노라마에 감탄을 금치 못함.

옌쿤, 체력죽여줌.

Jassica

成都九龙鼎青年客栈
Holly s Hostel
我的评价:
운남 여강분위기가 풍김. 방도 더좋은것 같음 몽지여보다.
无名火锅
매우 맛있음!
第8天
2012-10-07 周日

정말 오늘부터 우리는 각자 자기의 자리로 돌아가 분투하게된다. 우리는 아쉬움을 금지못했다. 서로 포옹하며 계속 연락하지고 하면서 헤여졌다.

난 정말, 2012년에서 이번 1주일이 제일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생각된다.
고맙다 멤버들아 즐거운 추억을 남겨주어서.난 12시 40분서안으로 가는 기차에 몸을 실었다.그리고 래일 새벽 5시반에 도착할것이다.

여행,젏음이는 여행을 해야한다.

젏었을떼 여행을 해야한다.

다양한 문화를 느끼고 ,모르는 사람을 만나고,자아발견할수 있는여행, 여행
난 여행을 좋아한다.

이렇게 끝났다.

Jassie , Kevin, 一桦,严坤,李彦东,王淳,付玲夫妇

成都火车站
旅行小贴士
  • 가이드는 불러는게 좋다.
  • 긴목 gore-tex신발 필요함.
  • 스틱은 있으면 좋다, 난 나무로 대처했음.
  • 장비는 미니말리즘!
  • 모르는 사람과 팀을묶어 여행하는것도 매우 좋다.